1. 파묘 (Exhuma, 2024)
장르: 공포, 스릴러
감독: 장재현
출연: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러닝타임: 134분
줄거리:
이장 전문가와 무속인, 그리고 장의사들이 미스터리한 요청을 받고 한 무덤을 파헤치게 된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초자연적인 사건들이 발생하면서, 이들은 자신들이 손대서는 안 될 무언가를 건드렸음을 깨닫게 된다.
2. 범죄도시 3 (The Roundup: No Way Out, 2023)
장르: 범죄, 액션
감독: 이상용
출연: 마동석, 이준혁, 아오키 무네타카
러닝타임: 105분
줄거리:
형사 마석도(마동석)가 이번에는 신종 마약 조직과 맞선다. 한일 합작 범죄 조직을 뒤쫓으며 더욱 강력한 액션과 짜릿한 전개를 보여준다.
3. 공조 2: 인터내셔날 (Confidential Assignment 2: International, 2022)
장르: 액션, 코미디
감독: 이석훈
출연: 현빈, 유해진, 윤아, 다니엘 헤니
러닝타임: 129분
줄거리: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과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가 다시 한 번 공조 수사를 하게 된다. 이번에는 미국 FBI 요원까지 합류해 국제적인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유쾌한 웃음과 액션을 선사한다.
4. 귀공자 (The Childe, 2023)
장르: 액션, 스릴러
감독: 박훈정
출연: 김선호, 강태주, 김강우
러닝타임: 118분
줄거리:
한국과 필리핀을 오가며 불법 복서로 살아가는 ‘마르코’가 한 명의 미스터리한 남자(김선호)에게 쫓기면서 벌어지는 추격 스릴러.
5. 리바운드 (Rebound, 2023)
장르: 스포츠, 드라마
감독: 장항준
출연: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러닝타임: 122분
줄거리:
농구 명문이었던 부산 중앙고가 해체 위기에 놓이지만, 새로운 코치와 선수들이 기적을 만들어가는 실화 기반의 스포츠 드라마.
6. 서울의 봄 (12.12: The Day, 2023)
장르: 역사, 정치 스릴러
감독: 김성수
출연: 황정민, 정우성, 이성민
러닝타임: 141분
줄거리: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 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10월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 12월 12일, 보안사령관 전두광이 반란을 일으키고 군 내 사조직을 총동원하여 최전선의 전방부대까지 서울로 불러들인다. 권력에 눈이 먼 전두광의 반란군과 이에 맞선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을 비롯한 진압군 사이, 일촉즉발의 9시간이 흘러가는데… 목숨을 건 두 세력의 팽팽한 대립 오늘 밤, 대한민국 수도에서 가장 치열한 전쟁이 펼쳐진다.
7. 럭키 (Luck-Key, 2016)
장르: 코미디, 액션
감독: 이계벽
출연: 유해진, 이준, 조윤희
러닝타임: 112분
줄거리:
냉혹한 킬러 형욱(유해진)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인기도, 삶의 의욕도 없어 죽기로 결심한 무명배우 재성(이준)은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되고, 자신과 그의 목욕탕 키를 바꿔 도망친다. 이후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한 채,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인생에 단 한번 찾아온 초대형 기회다.
8. 브로커 (Broker, 2022)
장르: 드라마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러닝타임: 129분
줄거리:
세탁소를 운영하지만 늘 빚에 시달리는 ‘상현’(송강호)과 베이비 박스 시설에서 일하는 보육원 출신의 ‘동수’(강동원). 거센 비가 내리는 어느 날 밤, 그들은 베이비 박스에 놓인 한 아기를 몰래 데려간다. 하지만 이튿날, 생각지 못하게 엄마 ‘소영’(이지은)이 아기 ‘우성’을 찾으러 돌아온다. 아기가 사라진 것을 안 소영이 경찰에 신고하려 하자 솔직하게 털어놓는 두 사람. 우성이를 잘 키울 적임자를 찾아 주기 위해서 그랬다는 변명이 기가 막히지만 소영은 우성이의 새 부모를 찾는 여정에 상현, 동수와 함께하기로 한다. 한편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본 형사 ‘수진’(배두나)과 후배 ‘이형사’(이주영). 이들을 현행범으로 잡고 반 년째 이어온 수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조용히 뒤를 쫓는다. 베이비 박스, 그곳에서 의도치 않게 만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이 시작된다.
9. 경관의 피 (The Policeman’s Lineage, 2022)
장르: 범죄, 드라마
감독: 이규만
출연: 최우식, 조진웅
러닝타임: 119분
줄거리:
출처불명의 막대한 후원금을 받고 고급 빌라, 명품 수트, 외제차를 타며 범죄자들을 수사해온 광역수사대 반장 강윤(조진웅)의 팀에 어느 날 뼛속까지 원칙주의자인 신입경찰 민재(최우식)가 투입된다. 강윤이 특별한 수사 방식을 오픈하며 점차 가까워진 두 사람이 함께 신종 마약 사건을 수사하던 중 강윤은 민재가 자신의 뒤를 파는 두더지, 즉 언더커버 경찰임을 알게 되고 민재는 강윤을 둘러싼 숨겨진 경찰 조직의 비밀을 마주하게 된다
10. 한산: 용의 출현 (Hansan: Rising Dragon, 2022)
장르: 역사, 전쟁
감독: 김한민
출연: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러닝타임: 129분
줄거리:
1592년 4월, 조선은 임진왜란 발발 후 단 15일 만에 왜군에 한양을 빼앗기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다. 조선을 단숨에 점령한 왜군은 명나라로 향하는 야망을 꿈꾸며 대규모 병역을 부산포로 집결시킨다. 한편, 이순신 장군은 연이은 전쟁의 패배와 선조마저 의주로 파천하며 수세에 몰린 상황에서도 조선을 구하기 위해 전술을 고민하며 출전을 준비한다. 하지만 앞선 전투에서 손상을 입은 거북선의 출정이 어려워지고, 거북선의 도면마저 왜군의 첩보에 의해 도난 당하게 되는데… 왜군은 연승에 힘입어 그 우세로 한산도 앞바다로 향하고, 이순신 장군은 조선의 운명을 가를 전투를 위해 필사의 전략을 준비한다. 1592년 여름, 음력 7월 8일 한산도 앞바다, 압도적인 승리가 필요한 조선의 운명을 건 지상 최고의 해전이 펼쳐진다. .